한의원 렌트/ 매매

한의원 양도합니다.

작성자
Kyung Lee
작성일
2023-05-16 19:21
조회
777
한의원 양도합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한번 더 광고를 올립니다.(아래 내용에는 거친 구어체를 많이 사용했음을 미리 양해를 구하겠습니다.)

제가 엔시노에 있는 클리닉을 정리를 하고자 2차례 걸쳐 광고를 냈었습니다만 아직까지 정리가 안된 상태입니다. (상세한 내용이나 사진은 이전 광고를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이제까지 12분이 직접 오셔서 보고 가셨고, 저하고도 말씀을 나누었습니다만 서로간의 사정이 일치되지 않는 것 같았습니다. 재정적 문제, 언어적 문제, 클리닉 운영상 경험 문제, 임상 경험 기간 문제 등등…그래서 이번에는 파격적으로 거의 그냥 양도하려고 합니다. 디파짓과 바이아웃(현재 결정되지 않음) 비용만 부담하시면 해당 자격이 되시는 분께 그냥 양도하려고 합니다. 다만 몇 가지 조건이 있습니다.(양도하면서 제가 이런 조건을 내거는게 말이 되냐고 생각하실지 모르겠지만 사실 저는 브랜치 클리닉인 이 클리닉이 없어도 먹고 사는데 큰 지장이 없습니다. 이왕이면 한인 한의사에게 양도하고 싶지만 정 안되면 현재 렌트하고 계신 외국인 한의사께 오는 9월 양도할 수도 있습니다.) 제가 원하는 희망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자신의 클리닉을 자신만의 방식으로 잘 운영해 나가겠다는 마음가짐을 가지신 분이어야 합니다. 그냥 인수해서 손안대고 코풀겠다는 분들은 정중히 사양합니다. 그게 가능하지도 않습니다. 제가 2일 동안 20-30명의 환자를 본다니까 결국 비즈니스가 안돼서 팔려고 하는 거 아닌가 하신 분들도 한두분 계셨는데, 이틀에 20-30명이 적은건가요? (물론 대부분은 애쉬 환자입니다. 저는 워컴, Pi, 일반 환자도 있습니다만.) 잘 운영하시는 한의원들에 비교할 바는 아니지만 그렇게 안되는 것도 아니지 않나요? 여러분들은 여러 조건들을 다 떠나서 하루에  몇 명의 환자를 보시는지요? 물론 저는 메인 한의원에서는 하루에 혼자서 20명 전후를 보고 있습니다만 엔시노 클리닉은 제가 출퇴근하는데 왕복 4-5시간이 걸려서 힘이 들어서 그런거고, 그렇다보니 역설적이지만 환자가 많아지는게 오히려 부담이 되고 있습니다. 믿으시거나 마시거나.)
  2. 재정적으로, 크레딧 점수로 보나 결격 사유가 없으셔야 합니다. 제가 양도하려는 것은 앞으로 3년 남은 리스 컨트랙에서 제 명의는 없애고 새로 하시는 분이 테이크오버 내지는 새 리스 컨트랙트를 하셔야 하기 때문입니다.
  3. 라이센스 취득하신지 최소한 2년 이상으로, 임상 경험이 있어, 본인의 한의원 운영에 어느 정도 계획이 있으신 분이어야 합니다. 요즘은 VA 나 일부 워컴 브로커의 경우, 신임 한의사들을 수용하고 있지 않고, 면허 취득 후, 바로 한의원을 시작하려고 하면 눈에 보이지 않는 많은 제약이 있습니다. 제 한의원을 인수하실 경우, 물론 제 환자를 모두 리퍼 해드릴 거고 제 나름대로의 병원 운영 방법도 알려드리겠지만, 한의원이 리테일 비즈니스가 아닌 이상, 리퍼 환자의 50% 이상은 떨어져 나갈 것입니다.  왜냐면 환자들은 의사를 보고 오는 경우도 많기 때문입니다. 저도 현재 10% 정도의 환자들은 예전에 클리닉에서 보던 환자들인데 4-50분 운전해 오는 것도 마다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렇다 하더라도 본인 나름대로 운영하실 수 있는 자력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대략 이 정도 입니다. 클리닉 운영이나 성패도 한의사분들의 개개인의 역량에 따라 달라지는 만큼, 긍정적이고 진취적이고 의욕적인 분들만 연락을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제 연락처는 323-470-3494 입니다. 전화 대신 텍스트로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의 거친 문장으로 기분이 얺짢으셨다면 미리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Welcome Back!

Login to your account below

Retrieve your password

Please enter your username or email address to reset your pass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