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보험빌링을 하기 위해 ASH(American Specialty Health) Link에 들어가본 한의사라면, 로그인이 안 돼 당혹스러웠을 수 있다.
ASH는 자사 홈페이지인 ASHLink의 보안을 위해 지난 10일부터 2단계 인증시스템을 도입한다고 홈페이지를 통해 밝혔다. 이번 인증시스템의 도입은 올초부터 도입에 대한 이야기가 있어왔고 실제로 수차례 도입한다고는 했으나 실행을 연기했다가 지난 3월10일부터 시행한 것이다.
이에 따라 인증시스템 설정을 하지 않으면 로그인이 안 되는 것은 물론 어떤 보험빌링도 할 수 없다.
이 인증 시스템은 기존 로그인시 아이디와 로그인, 핀 번호 등 만을 제공하고 로그인하던 것에서 위 정보에 더해 등록한 이메일이나 핸드폰으로 인증번호 6자리를 받아 입력해야 ASHLink로의 로그인이 가능해 지는 것이다. 이미 Anthem의 Availity를 사용하고 있다면 동일한 시스템이라 이해하면 된다.
2 단계 인증시스템은 최초 설정작업이 필요하다.
먼저 ASHLink 페이지(www.ashlink.com)를 방문하면 우측 하단 로그인 정보를 입력하는 곳 아래를 보면 ACTIVATE YOUR ACCOUNT라는 버튼이 있다.
이 버튼을 누르면 “Select Your Role”이라는 제목으로 기존 ASHLink 가입자인지 아닌지를 묻는다. 기존에 이 사이트를 사용하고 있었다면 위쪽 Existing ASHLink User를 선택하면 된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Hani Times,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