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수베일로 한의대의 SBU(SBU Lab’s)이 주관하는 최첨단 이명 진단 및 치료 프로그램 설명회 4월 16일 오후 5시부터 개최될 예정이다.

최첨단 이명 진단 및 치료 프로그램의 핵심은 역치음향조절기술(TSC; Threshold Sound Conditioning)을 바탕으로 이명의 청신경검사와 치료를 동시에 하는 시스템을 도입이명을 시각화해 효과적으로 이명 치료효과를 극대화시키는 것이다.

TSC는 이명이 발생 중이거나 이명이 잠복된 주파수대역의 스펙트럼을 시각화하는 인공지능 알고리즘이다 TSC의 역할은 손상된 청력 유모세포에 개인별로 최적화된 가청주파수 음향신호를 이용해 청각뉴런의 반응력을 낮추는 기술을 활용청력과 이명을 개선시키는 치료해주는 것이다.

지난해 스탠포드 의과대학의 ‘TSC기술을 바탕으로 한 임상결과를 살펴보면임상 연구 대상자 78.3%가 청력이 호전됐다는 결과가 있어 이 치료 시스템의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  

또한 사우스베일로 한의대에서는 새로운 TSC 검사방식을 한의학적 관점과 연관 지어 어떻게 해석하는지좀더 명확한 이명 진단 및 치료법은 무엇인지에 대해 독자적으로 연구 개발 해왔다.

그 결과 이명뿐만 아니라 환자의 기저질환치료에도 큰 효과가 있었고 무엇보다 시각적인 그래프로 나타나는 검사와 결과를 환자들에게 보여줘 진단과 치료에 대한 이해와 신뢰를 높여주어 더 큰 치료 효과를 얻을 수 있었다.

그 동안 양방에서는 이명 환자들에게 뚜렷하게 효과를 내는 치료법이 거의 없어 보청기나 스테로이드 처방을 해주는 것이 보통이었다하지만 이는 근본적인 치료가 될 수 없고 부작용도 커서 환자들에게 더 큰 고통을 주기도 했다.

반면 최첨단 인공 지능 알고리즘을 이용한 진단 기술과 음원 치료를 한의학과 접목시킨 혁신적인 최첨단 이명 집중 치료 솔루션은 큰 효과를 나타냈다.

이에 사우스베일로 한의대에서는 다음과 같이 설명회를 개최하고설명회 이후에는 이명 집중 치료 클리닉 운영 노하우를 교육할 예정이다이 프로그램을 이수한 한의사들이 기존 한의 치료와 함께 병행하면 한의원 경영에 커다란 보탬이 될 전망이다.

 

<저작권자ⓒHani Times,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