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심장전문의 테렌스 리 박사.

‘한방•양방 통합하는 생활습관의학’ 무료 강의, 심장전문의 테런스 리 박사

“현대사회에서 미국은 물론 세계 사망률 1~2위를 차지하는 심혈관 질환과 암을 비롯한 만성 질환의 원인 중 대부분(80%)은 바로 ‘생활습관’ 때문입니다. 생활습관을 제대로 지키지 못하면 이 같은 질환들은 계속될 것이고 결국 막을 수 없습니다. 이제는 한의사들도 생활습관의학의 중요성을 잘 이해하고 임상에 임해야 할 때입니다”

매주 화요일 저녁(동부시간 9시, 서부시간 6시)에 한의사를 대상으로 생활습관의학에 대해 강의하는 미국 심장 전문의(뉴욕•뉴저지) 테런스 리(Terrance Lee M.D., F.A.C.C.)<사진> 박사의 얘기다. 리 박사는 생활습관의학(CHRP; Clinical Health Recovery Program)의 창시자이고 많은 환자들의 생활습관을 잘 유지시켜 건강 개선 및 치료에 큰 효과를 본 다양한 경험이 많기도 하다. 또한 의사 및 한의사 등 의료인들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여러 강의에서 호평을 받아왔다.

테런스 리 박사는 “생활습관의학은 현대의학의 한 전문 분야”라며 “자연 식품에 비중을 두는 음식의 선택과 식사습관, 규칙적인 운동, 깊은 수면, 스트레스에 효과적인 대처 등을 바탕으로 복합발효 효소식을 더해 각종 질병 예방은 물론 만성질환 치료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리 박사는 또한 “한의학과 양의학은 그 시작의 방향과 개념은 다르게 시작됐겠지만, 환자들의 건강을 도모하고 치료하려는 동기는 같다고 생각한다”며 “이번 강의가 한방과 양방을 통합한 생활습관의학을 공부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앞으로는 여러 의사 및 환자들에게 CHRP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널리 알리고 보험회사들과도 생활습관의학의 연구자료 및 많은 임상 결과의 우수성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환자들의 건강은 물론 각 클리닉의 운영에도 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한다는 의미이다. (강의 문의 T. 347-380-0480, 201-749-7148)

 

<저작권자ⓒHani Times,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