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c)AdobeStock_ iushakovsky

나이가 들어가는 남성들에게 있어서 성기능과 관련된 문제는 매우 민감해지게 된다.

특히 발기부전은 남성의 성기능에 큰 장애를 일으키게 되는 원인 중 하나로 꼽힌히지만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과는 달리 발기부전은 나이가 많은 남성들에게만 발생하는 것은 아니다.

점차 20대와 30대 사이에서 발기부전이 발생하는 비율이 늘어나고 있으며 이로 인해 남에게 말 못할 고민으로 골머리를 앓는 남성들이 많아지고 있다.

발기부전이 발생하는 원인은 매우 다양하게 나타나고 있다.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나이에 따른 체력의 노쇠화와 남성호르몬의 저하 역시 대표적인 원인으로 꼽히지만 이외에도 평소의 생활 습관이 발기부전과 연관이 깊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바쁜 사회생활이나 야근과 업무에 시달리는 직장생활로 인해 피로가 쌓이거나 스트레스가 누적이 될 경우 발기부전이 발생할 확률이 높아지게 된다.

이외에도 불규칙한 식생활과 과도한 음주와 흡연 등은 발기부전에 큰 영향을 주게 된다.

특히 신체적인 요인 못지 않게 정신적인 문제 역시 발기부전의 발생을 부추기는 요인이 된다.

성관계에 대한 부담감이나 정신적인 스트레스와 피로 등 심리적인 요인 역시 발기부전을 유발할 수 있다.

따라서 발기부전을 막기 위해서는 평소 자신의 생활습관을 파악하고 잘못된 부분을 개선해 꾸준하게 자기관리를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발기부전을 예방하는 방법은 매우 다양하다.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하루에 약 30분 정도를 걷는 사람들의 경우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발기부전에 걸릴 확률이 40% 이상 줄어드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이와 함께 운동을 매일 반복하게 된다면 발기부전을 예방할 수 있다. 걷기나 뛰기, 자전거 타기 등 유산소 운동이 효과적이며 이외에도 하체를 단련할 수 있는 스쿼트와 같은 근력 운동 역시 좋은 예방법이다.

하지만 많은 남성들이 생활습관의 개선 보다는 한 번에 효과를 볼 수 있는 발기부전 치료제나 정력에 좋은 자양강장제 등을 찾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경우 발기부전이 발생하더라도 제대로 치료를 받지 않고 혼자서 해결을 하려다 오히려 발기부전이 더욱 악화될 수 있다.

따라서 발기부전이 발생할 경우 병원을 찾아가 자세한 검진을 통해 치료를 받는 것이 더욱 좋은 방법이다.

발기부전이 발생하는 것을 창피한 것으로 여기는 남성들이 많다. 발기부전을 부끄러운 것으로만 여기지 말고 본격적인 치료를 통해 이를 극복하려는 자세가 필요하다.

발기부전의 경우 약물이나 주사요법을 통해 간단하게 개선할 수 있으며 수술시간이 짧고 안정성이 높은 스마트 보형물 삽입술 등의 수술을 진행하여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따라서 발기부전이 조금이라도 의심이 되는 경우라면 조기에 병원을 찾아 의료진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정확하다./한의타임즈 기사제휴지 e-헬스통신

이영주 기자

 

<저작권자ⓒHani Times,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