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하얗고 뽀얀 피부를 가지길 원하지만, 살면서 주변 환경이나 유전 등으로 인해 그러지 못한 경우가 일반적이다.
특히 여드름은 하얀 피부에 빨간 자국이 남아 외모 스트레스로 작용한다.
최근에는 더운 날씨에 마스크 착용까지 더해지면서 볼과 턱까지 여드름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여드름치료는 꾸준한 관리로 신경을 쓰는 것이 피부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된다.
즉 간단히 세수를 자주 한다고 해서 되는 것이 아니다.
또, 주변에서 도움이 된다는 화장품이나 약으로도 효과가 일시적이거나 자칫 부작용이 있을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올바른 여드름치료를 위해서는 본인 피부에 맞는 여드름치료법을 진행하는 것이 유리하다.
최근 한국에서는 피부과가 아닌 한의원에서도 여드름 치료를 진행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여드름한의원에서는 피부 자극 걱정이 없는 맞춤 한방 진료로 여드름을 개선는데 주력한다.
또 눈에 보이는 여드름 증상 외에 여드름성 피부에 직접적으로 변화를 주는 치료에 집중한다.
여드름은 청소년기 여드름뿐만 아니라 성인여드름도 흔해 누구에게나 외모콤플렉스를 유발할 수 있고 빈번하게 발생하는 피부 질환 중 하나다.
올바른 개선을 위해선 원인을 바로 알고 그에 맞는 맞춤치료가 이뤄지는 것이 좋다.
한방에서는 여드름치료를 위해 피지선 파괴 침 치료를 적용하기도 한다.
여드름의 뿌리에 해당하는 피지선에 특수 침을 이용해 하나씩 파괴하는 처방이다.
피지선 파괴침은 일반적으로 여드름을 짜고 진정시키는 방법에 비해 여드름 원인 개선에 집중한 치료로 재발이 잦은 여드름치료에도 적용될 수 있다.
시술 자극이 피부 순환 자체를 개선해 더욱 건강한 피부를 완성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체내의 여드름 악화요인을 완화하기 위해 한방에서는 체질별 한약처방에도 주력한다.
여드름이 커지는 것을 방지하는 한방연고치료를 병행하기도 한다.
깨끗하고 맑은 피부를 위한 한방 여드름치료는 1주일 간격으로 약 45일 정도가 소요될 수 있다.
여드름 이후 발생된 여드름흉터치료엔 흉터재생을 위한 윤침 치료법 등이 적용될 수 있다.
피부의 울혈을 없애고 조직을 재생시키는데 주력하는 치료로 심한 여드름흉터에도 적용된다.
다만 이러한 한방치료는 개인의 상태를 의료진과 점검한 후 치료개선이 가능한지 여부부터 확인하고 그에 맞는 처치가 가능하도록 하는 것이 좋다.
피부의 결이나 증상 경중에 따른 적합한 치료가 무엇인지 점검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한의타임즈 기사제휴지 e-헬스통신
최성훈 기자
<저작권자ⓒHani Times,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