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10월24일 열리는 미국 한의학의 날(Acupuncture & Herbal Medicine Day, AHM Day)를 맞이해 올해는 NCCAOM과 미국한의사회(American Society of Acupuncturists, ASA)가 한의사를 대상으로 사진 컨테스트인 AHM Day 2021포토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대회는 모두 4개의 카테고리로 나눠, 각각의 카테고리별 우승자를 뽑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각 카테고리는 △ 의료 서비스 취약계층에 대한 봉사 △ 일반을 대상으로 한 한의 교육 및 멘토링 △ 한의 관련 각종 법률적 이슈 관련와 관련, 이를 극복하기 위한 노력 △ 한의학의 치료효과 연구 등을 주제로 하는 사진이면 된다.
행사 참가자는 한 개의 그룹과 관련한 사진 뿐 아니라 복수의 그룹과 관련이 있는 사진으로 참가하는 것도 가능하다. 사진을 보낼 때에는 최소 300 dpi이상의 품질이어야 한다.
대회에 자신의 사진을 보낼 때에는 웹사이트에서 사진을 업로드 하면 된다. 사진 업로드 사이트 주소는 a.pgtb.me/lnrtxS다. 사진 업로드 사이트 방문 후 먼저 관련 규정을 꼼꼼하게 숙지한 뒤, 사진과 관련한 정보 예를 들어 사진 설명, 해당 사진이 속할 카테고리명, 사진에 대한 추가 설명, 이름, 이메일 주소 등을 작성한 뒤 초록색 업로드(upload) 버튼을 누르면 사진을 출품할 수 있게 된다.
이 행사를 기획한 NCCAOM과 ASA측은 “이제 한의학은 특히 의료서비스 취약계층이 더욱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막중한 임무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이를 위해 “한의학 진료의 우수함을 과학적으로 알릴 수 있는 연구가 활발하게 진행돼야 하며 동시에 일반을 대상으로 한의학이 환자들에게 해줄 수 있는 장점 및 가능성에 대해 적극적으로 알려야 할 때가 왔다”라며 “더 많은 한의사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개최했다”고 설명했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Hani Times,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