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발생한 클리어링 하우스인 체인지 헬스케어의 사이버 공격으로 아직도 완전하게 피해가 복구되지 않은 가운데 많은 의료인들이 LA케어에 보험을 클레임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히 Medi-Cal 환자들의 클레임을 제대로 하지 못해 그냥 환자만 보고 클레임을 하지 못하고 있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게다가 LA케어는 환자 보험카드의 뒷면의 번호로 전화를 하면 직원 통화가 어려운 곳으로 잘 알려져 있다.
지난 5월부터 LA케어의 클레임은 많은 한의사들이 익숙한 오피스 엘라이를 통해 가능하다. 별도의 요금은 없고 오피스 엘라이에서 CMS 1500폼을 작성해 보내기만 하면 된다.
단, 클레임시 폼 상단에 입력해야 하는 주소 또는 페이어 아이디는 ‘LACAR’만 입력하면 된다.
만일 Medi-Cal 환자와 관련한 질문을 전화로 하고 싶은 경우, 클레임 진행관련 문의는 866-522-2736, 보험혜택(eligibility) 문의는 866-522-2736으로 하면 된다.
한편, ASH처럼 클레임후 체크 대신 자신의 구좌로 돈을 받고자 한다면 Payspan헬스의 서비스에 가입하면 된다. 가입은 홈페이지www.payspanhealth.com/ProviderPortal/Registration로 들어가 Reg Code를 입력하고 로봇이 아니라는 클릭을 하면 된다.
Reg Code을 받기 위해서는 다시 www.payspanhealth.com/RequestRegCode로 가서 한의원 이름, 텍스아이디, NPI 번호 등을 입력하고 전송하면 1~2일내로 코드를 받을 수 있고 이 코드를 사용해 등록을 마치면 된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Hani Times,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