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밝은 한의원 오세준 원장이 유튜브 채널 ‘오 교수의 생활한방(https://www.youtube.com/results?search_query=%EC%98%A4%EA%B5%90%EC%88%98%EC%9D%98+%EC%83%9D%ED%99%9C%ED%95%9C%EB%B0%A9)’을 7월 1일 오픈했다.
본지 한의전문 필진 겸 특강 교수로 활동 중이며 동국대LA, 유인대 박사과정 침구학 교수를 역임했던 오 원장은 “일반인들에게 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생활한방을 알려 주고 싶었다”며 “어려운 이론 대신 각 질환에 대한 원인, 예방법, 좋은 음식 및 약재, 운동법 등을 소개하고 한방치료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주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첫 강의 주제는 ‘치매, 정력에 답이 있다’로 치매 예방을 하기 위해서는 평소부터 왜 정력을 신경 써야 하는 지, 치매 예방에 좋은 생활 속 운동, 치매 예방에 도움되는 음식 및 약재, 생활습관까지 일반인들이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게 소개하고 있다.
앞으로도 그는 심혈관 질환, 피부미용, 소화기, 비뇨기 등 각종 질환에 대해 하나씩 이어 나갈 계획이다.
한의사들 역시 같은 이 강의를 토대로 같은 질환의 환자들에게 설명하면 환자 상담 및 조언에 더 도움이 될 전망이다.
한편 ‘오 교수의 생활한방’은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 오전 11시에 업로드 될 예정이다.
진희정 기자
<저작권자ⓒHani Times,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